본문 바로가기
캠핑장비&정보

NOS 연 사각타프 스킨...

by 바람말 2010. 9. 26.

95년도에 다음카페 캠핑하는 사람들 공동구매때 저렴하게 구입하여 잘 사용하였던 사각타프가 수명을 다하였다.

발수가 안되는 거야 열댓번 사용하면 발수코팅 수명이 다하니 그런가보다 한다. 그런데 천이 물을 먹으니 비가오면 천이 축축 늘어져서 폭우때는 배수가 제대로 안되어 타프가 무너질 위기를 몇번 맞이하기도 하였다. 한마디로 이젠 타프로서 생명을 마감한 거나 마찬가지....

그래서 사각타프를 새로 구입하기로 하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타프들을 검색해봤다. 예전에는 캠핑동호회 공동구매 제품 말고 옥션 같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파는 타프들은 스펙이 워낙 많이 떨어져서 눈길조차 주질 않았는데... 요즘은 오토캠핑이 대세라서 그런지 괜찮은 스펙의 물건들이 많아졌다.

뭘 고를까 고민이 많이 되었다. 예전에는 스노우피크 사각타프 빼고는 캠프랜드 땡벌님이 만든 타프가 그늘이 시원해서 최고였었는데...

검색하다가 올해 출시했다는 NOS 연 사각타프가 눈에 확 들어왔다.

폴대까지 풀 세트는 50만원대로 부담이 가는 가격... 흠... 싸진 않네.. 고민이 되었는데 스킨만 따로 팔고 있었다.

스킨만 사면 옥션에서 이런 저런 할인쿠폰 적용하면 30만원정도에 16개월 무이자할부(?)..ㅎㅎㅎ

폴대는 기존에 쓰던 스틸폴대를 그대로 쓰기로 하고 바로 주문결제를 해버렸다... 정말 무서운 무이자 할부의 유혹....^^;

택배로 받은 물건 개봉샷을 찍어보았다.

가격이 되는 제품답게 타프 가방도 고급스럽다.


타프 스킨 구성물... 스킨, 폴대주머니(?), 스트링,스트링&팩 주머니,스틸V팩...

스킨을 꺼내보았다... 황금색 스킨... 내가 가지고 있는 킹덤하고 색이 잘 매치가 된다... 킹덤 루프탑하고 거의 색상이 동일하다....ㅎㅎ

울트라쉴드라는 코팅기술이 적용된 안쪽면... 다른 타프들에 적용된 차광피그먼트 PU 코팅에 비해 차광효과가 훨씬 뛰어나다고 한다... 그런데 직접보니 그럴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바느질 상태나 외부 발수코팅상태, 내부 심실링처리 상태 꼼꼼히 체크해봤다. 모두 OK.. 자기 몸값(?)을 제대로 하고 있다.

차광효과가 거의 농업용 그늘막(?) 수준으로 나올 것 같다...ㅎㅎㅎ


NOS 로고외에 연이라는 한자가 프린트되어 있다. 이름을 왜 연이라고 지었을까?


그리고 타프 가방도 신경쓴 게 가방 안쪽이 이렇게 방수코팅이 되어 있다. 비오는 날 철수한 물에 젖은 타프 때문에 다른 장비들이 젖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 같다...ㅎㅎㅎ


이번 추석 연휴때 제주도 캠핑가서 이 타프 덕을 톡톡히 봤다....

솔직히 이 타프가 아니었다면 나무그늘이 없는 제주도 해변의 뙤약볕 아래에서 버티기 힘들었을 것이다.

그늘이 거의 나무그늘 수준이었다. 9월 중순이었어도 한여름 날씨였었는데... 나름 시원하게 잘 지냈다.




색상도 우리집 주력텐트인 킹덤하고도 잘 어울려서 좋았다.





뭐 아직 비는 맞춰보질 못해서 발수,방수능력에 대해서는 평가를 할 수 없지만 이건 타프의 기본기능이기 때문에 문제 없으리라 생각된다....^^;

아무튼 대만족...

단 폴대까지 풀세트로 구입해야 한다면 가격 때문에 망설여질 것 같다...^^;;

그나저나 나는 언제나 알미늄폴대 써보나...

하긴 스틸폴대가 무겁고 내부스트링이 다 끊어져 다 분리되어있지만 그 견고함 때문에 버리지 못하고 있다. 적어도 바람 때문에 폴대가 꺽이는 일은 없을테니까....